필리핀 마닐라 역사

이번 글에서는 필리핀의 제일 중대한 역사를 소개하겠습니다.

역사를 알고 나라를 보면 더 좋은 상황에 있는나라에관심을갖고문화를쉽게이해할수있기 때문에요.

필리핀은 약 400년간 스페인, 미국, 일본이 지배하고 있는 긴 식민지국입니다.

스페인 식민지 시대는 1571년부터 1898년까지 시작됐고 필리핀을 제일 먼저 공연한 것은 페르디낭도 마젤란이었습니다.

위 사진은 스페인 왕실의 지원을 받아 세계 여행을 공개한 마젤란입니다. 마제라는 1521년 필리핀의 사마르 섬을 기점으로 필리핀을 정복하고 당시 스페인 왕 펠리페 2세를 따 필리핀이라 이름 하고 327년간 마닐라에 끌어모아 식민지를 지배했습니다.

스페인에서는 내전이 발발하여 스페인에 대한 저항, 사회개혁 노력, 카티푸낭의 무장봉기도 비밀결사로 시작되고 있습니다.

1896년 필리핀 독립운동가 에밀리오 아기 날도 장군은 스페인이 미국과 스페인의 전쟁에서 패한 뒤 1898년 6월 12일 필리핀 독립을 선언했습니다.

미국 식민지 시절 필리핀의 독립운동가 에밀리오 아기 날도 장군은 1896년 독립을 달성했지만, 미국은 파리조약으로 필리핀을 지배하면서 가득한 필리핀인의 목숨을 앗아갔고 독립운동가 아기 날도 장군의 납치로 필리핀 공화국은 점점 더 적자를 입었습니다. 전원을 켜고 다시 식민지화를 참조해 주세요.

일제강점기 필리핀 공화국은 점점 약화하고 다시 식민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후인 1941년 필리핀은 1942년 마닐라를 점령하고 같은 해 맥아더 장군이 호주로 철수하면서 일본 식민지가 시작되며 미국이 마닐라를 점령했습니다.

1945년 2월 3일 맥아더 장군은 자치정부를 당시 대통령으로 옮겼고 1946년 7월 4일 필리핀은 미국으로부터 완벽히 독립하여 오랜 식민지 생활을 마쳤습니다.

필리핀 공화국은 약 4세기 후 오랜 식민지 생활을 했지만, 경제 그쪽 분야에서도 간첩 행위에 지배당했습니다 1965년에 선출된 페르디닌 마르코스 대통령이 재선되어 약 20년간의 장기 집권과 계엄령이 선포되고 독재정권이 출범했습니다.

필리핀이 부정기 선거에서 대통령이 되려 하자 필리핀 사람들은 독재정권과 부패에 대해 시민혁명을 일으켰습니다.

그리하여 필리핀 최초의 여자 대통령인 코라손 마카오 대통령이 탄생했고 1998년에는 조지프 이스트라 대통령 당선에 따른 뇌물수수와 부패로 시민혁명이 일어나 탄핵에 이르게 되고 있습니다 제2차 시민혁명은 또한 필리핀 국민의 애국심과 강한 권력을 가져왔습니다.

필리핀의 역사를 한번 볼까요?그리고 지금 로드리고 뒤테르테 대통령이 제9대 대통령에 취임했습니다.

필리핀 하슘 대학교에서 정치학 학사 학위, 필리핀 삼베다 대학교에서 법학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